πŸŒΒ μ§μ—…μ˜ 세계: κ²Œμž„ 개발 β‘  무슨 일을 ν•˜λ‚˜μš”?

κ²Œμž„ 개발자의 μ’…λ₯˜μ™€ λΆ„λ₯˜, 각각 μ •ν™•νžˆ 무슨 일을 ν•˜λŠ”μ§€, 그리고 μ–΄λ–€ 기술둜 μΌν•˜λŠ”μ§€ μ •λ¦¬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Mar 05, 2025
πŸŒΒ μ§μ—…μ˜ 세계: κ²Œμž„ 개발 β‘  무슨 일을 ν•˜λ‚˜μš”?
β€œμ§„μ§œ μž¬λ―Έμžˆμ–΄. 또 ν•˜κ³  μ‹Άμ–΄.”
μš°λ¦¬λŠ” κ²Œμž„μ„ ν”Œλ ˆμ΄ν•˜λ©° κ°€μƒμ˜ 세계λ₯Ό νƒν—˜ν•˜κ³ , 캐릭터가 λ˜μ–΄ μ „νˆ¬λ₯Ό 벌이죠. κ·Έ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ž¬λ―Έμ™€ 감동을 λŠλΌ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 κ²Œμž„μ„ ν”Œλ ˆμ΄ν•˜λ©° λŠλΌλŠ” 이 감정 λ’€μ—λŠ”, μˆ˜λ§Žμ€ 개발자의 λ…Έλ ₯κ³Ό 기술이 μ§‘μ•½λœ κ²Œμž„ 개발 과정이 μˆ¨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 κ³Όμ •μ˜ ν•œλ³΅νŒμ— μ„œμ„œ κ²Œμž„μ„ λ§Œλ“€κ³  μžˆλŠ” κ²Œμž„ 개발자, μ •ν™•νžˆ μ–΄λ–€ 일을 ν• κΉŒμš”?
 
 

πŸ“Œ λͺ©μ°¨

  1. κ²Œμž„ 개발
  1. μ„œλ²„ 개발
  1. 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개발
  1. κ²Œμž„ 개발의 λ“±μž₯
 
 

 
 

κ²Œμž„ 개발

κ²Œμž„ κ°œλ°œμ€ λ‹¨μˆœνžˆ μ½”λ“œλ₯Ό μž‘μ„±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ν”Œλ ˆμ΄μ–΄κ°€ λͺ°μž…ν•  수 μžˆλŠ” 세계λ₯Ό μ°½μ‘°ν•˜λŠ” κ³Όμ •μž…λ‹ˆλ‹€. ν•˜λ‚˜μ˜ μ•„μ΄λ””μ–΄μ—μ„œ μ‹œμž‘ν•΄, μŠ€ν† λ¦¬, κ·Έλž˜ν”½, μ‚¬μš΄λ“œ, μΈν„°λž™μ…˜μ΄ μ‘°ν™”λ₯Ό 이루며 μ™„μ„±λœ κ²Œμž„μœΌλ‘œ νƒ„μƒν•˜λŠ” 것이죠. κ²Œμž„μ΄ μΆœμ‹œλœ 후에도 μ—…λ°μ΄νŠΈ, μ΅œμ ν™”, λ³΄μ•ˆ 관리 λ“± 지속적인 운영이 ν•„μš”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, κ²Œμž„ κ°œλ°œμžλŠ” κΈ°μˆ μ„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읡히고 κ°œμ„ ν•΄ λ‚˜κ°€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œ μ§λ¬΄μž…λ‹ˆλ‹€. κ²Œμž„ κ°œλ°œμ€ 크게 μ„œλ²„ 개발과 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개발둜 λ‚˜λ‰˜λ©°, 각 λΆ„μ•ΌλŠ”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역할을 μˆ˜ν–‰ν•©λ‹ˆλ‹€. 이 λ‘˜μ€ μ–΄λ–€ 차이λ₯Ό 가지고 μžˆλŠ”μ§€λΆ€ν„° μ•Œμ•„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μ„œλ²„ 개발(Server Development)

λŒ€ν‘œμ μΈ μ„œλ²„ 개발 도ꡬ, Node.js
λŒ€ν‘œμ μΈ μ„œλ²„ 개발 도ꡬ, Node.js
μ„œλ²„ κ°œλ°œμ€ κ²Œμž„μ΄ μ˜¨λΌμΈμ—μ„œ μ›ν™œν•˜κ²Œ μž‘λ™ν•˜λ„λ‘ μ§€μ›ν•˜λŠ” λ°±μ—”λ“œ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κ΅¬μΆ•ν•˜λŠ” 역할을 ν•©λ‹ˆλ‹€. λ©€ν‹°ν”Œλ ˆμ΄, λž­ν‚Ή μ‹œμŠ€ν…œ, 데이터 μ €μž₯, λ³΄μ•ˆ λ“± κ²Œμž„μ΄ 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μ‹€ν–‰λ˜κΈ° μœ„ν•œ 핡심 인프라λ₯Ό λ‹΄λ‹Ήν•˜λŠ”λ°μš”. ν”νžˆ κ²Œμž„ 개발의 β€˜λ°±μ—”λ“œβ€™λΌκ³ λ„ 많이 λΆˆλ¦½λ‹ˆλ‹€. β–ΆοΈŽ πŸ§‘β€πŸ’» λ°±μ—”λ“œ? 그게 λ­”λ°μš”?

κ²Œμž„ μ„œλ²„ 개발자 ν•˜λŠ” 일

κ·Έλ ‡λ‹€λ©΄ μ„œλ²„ κ°œλ°œμžλŠ” μ •ν™•νžˆ 무슨 일을 ν•˜λŠ” κ±ΈκΉŒμš”? ν•˜λ‚˜μ˜ κ²Œμž„μ—μ„œ μ„œλ²„ κ°œλ°œμžκ°€ ν•˜λŠ” 일 λͺ‡ 가지λ₯Ό λ³΄μ—¬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  • 데이터 관리: ν”Œλ ˆμ΄μ–΄μ˜ 계정 정보, 인벀토리, 진행 상황(μ„Έμ΄λΈŒ 데이터) μ €μž₯ 및 관리
  • λ©€ν‹°ν”Œλ ˆμ΄ κΈ°λŠ₯ κ΅¬ν˜„: μ‹€μ‹œκ°„ 맀칭, 동기화, λž­ν‚Ή μ‹œμŠ€ν…œ 개발
  • κ²Œμž„ 경제 μ‹œμŠ€ν…œ 운영: κ²Œμž„ λ‚΄ μž¬ν™”(κ³¨λ“œ, 닀이아) 및 μ•„μ΄ν…œ 거래 μ‹œμŠ€ν…œ ꡬ좕
  • λ³΄μ•ˆ 및 μ•ˆμ •μ„± μœ μ§€: ν•΄ν‚Ή 및 λΆ€μ • ν–‰μœ„λ₯Ό λ°©μ§€ν•˜κ³  μ„œλ²„ μž₯μ• λ₯Ό μ΅œμ†Œν™”

μ„œλ²„ 개발 μ£Όμš” 기술

μ„œλ²„ κ°œλ°œμ—μ„œλŠ” μ΄λŸ¬ν•œ κΈ°μˆ μ„ 주둜 μ‚¬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 μ–Έμ–΄: Java, C#, Python, Go, Node.js
  •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: MySQL, PostgreSQL, MongoDB
  • λ„€νŠΈμ›Œν¬ 및 톡신: WebSocket, gRPC, REST API
  • ν΄λΌμš°λ“œ 및 인프라: AWS, GCP, Docker, Kubernetes

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개발(Client Development)

λŒ€ν‘œμ μΈ κ²Œμž„ 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개발 도ꡬ, Unity
λŒ€ν‘œμ μΈ κ²Œμž„ 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개발 도ꡬ, Unity
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κ°œλ°œμ€ κ²Œμž„μ˜ κ·Έλž˜ν”½, μΈν„°λž™μ…˜, UI/UX, 둜직 등을 κ΅¬ν˜„ν•˜λŠ” 역할을 ν•©λ‹ˆλ‹€. 즉, ν”Œλ ˆμ΄μ–΄κ°€ 직접 보고, λ“£κ³ , μ‘°μž‘ν•˜λŠ” κ²Œμž„μ˜ λͺ¨λ“  μš”μ†Œλ₯Ό λ‹΄λ‹Ήν•΄μš”. μ„œλ²„ 개발이 λ°±μ—”λ“œμ˜€λ‹€λ©΄, 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κ°œλ°œμ€ κ²Œμž„ 개발의 β€˜ν”„λ‘ νŠΈμ—”λ“œβ€™λΌκ³ λ„ 많이 λΆˆλ¦½λ‹ˆλ‹€. β–ΆοΈŽ πŸ“Ί ν”„λ‘ νŠΈμ—”λ“œλŠ” 또 뭐죠? μ›Ή μ„œλ²„μ™€ ν”„λ‘ νŠΈμ—”λ“œ μ•Œμ•„λ³΄κΈ°

κ²Œμž„ 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개발자 ν•˜λŠ” 일

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κ°œλ°œμžλŠ” μ •ν™•νžˆ 무슨 일을 ν• κΉŒμš”? 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κ°œλ°œμžκ°€ ν•˜λŠ” 일 λͺ‡ 가지λ₯Ό λ³΄μ—¬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  • κ²Œμž„ 둜직 개발: ν”Œλ ˆμ΄μ–΄μ˜ μž…λ ₯(이동, 곡격 λ“±)을 μ²˜λ¦¬ν•˜κ³ , κ²Œμž„ μ—”μ§„μ—μ„œ λ™μž‘ν•˜λ„λ‘ κ΅¬ν˜„
  • UI/UX 개발: 메뉴, 인벀토리, ν€˜μŠ€νŠΈ μ°½ λ“± 직관적인 μ‚¬μš©μž μΈν„°νŽ˜μ΄μŠ€ λ””μžμΈ 및 개발
  • 물리 및 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 처리: 캐릭터 μ›€μ§μž„, 좩돌 감지, 카메라 λ™μž‘ λ“± κ΅¬ν˜„
  • κ·Έλž˜ν”½ μ΅œμ ν™”: κ²Œμž„μ΄ λΆ€λ“œλŸ½κ²Œ 싀행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 Œλ”λ§ μ΅œμ ν™”

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개발 μ£Όμš” 기술

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κ°œλ°œμ—μ„œλŠ” μ΄λŸ¬ν•œ κΈ°μˆ μ„ 주둜 μ‚¬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κ²Œμž„ 엔진: Unity(C#), Unreal Engine(C++)
  • κ·Έλž˜ν”½ API: OpenGL, DirectX, Vulkan
  • UI ν”„λ ˆμž„μ›Œν¬: UMG(Unreal Motion Graphics), NGUI, TMPro(TextMesh Pro)
 

μ„œλ²„ 개발 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개발 차이

ꡬ뢄
μ„œλ²„ 개발
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개발
μ—­ν• 
κ²Œμž„ 데이터 처리, λ„€νŠΈμ›Œν¬ 동기화
κ·Έλž˜ν”½, UI, κ²Œμž„ ν”Œλ ˆμ΄ κ΅¬ν˜„
μž‘μ—… λŒ€μƒ
λ°±μ—”λ“œ(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, λ„€νŠΈμ›Œν¬)
ν”„λ‘ νŠΈμ—”λ“œ(ν™”λ©΄, 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, μ‚¬μš©μž μž…λ ₯)
μ£Όμš” μ–Έμ–΄
Java, Python, C#, Go
C++, C#, JavaScript
기술 μŠ€νƒ
AWS, Docker, Redis, WebSocket
Unity, Unreal Engine, OpenGL
λŒ€ν‘œ 직ꡰ
κ²Œμž„ μ„œλ²„ 개발자, λ„€νŠΈμ›Œν¬ μ—”μ§€λ‹ˆμ–΄
κ²Œμž„ 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개발자, UI/UX 개발자

κ²Œμž„ 개발의 λ“±μž₯

κ²Œμž„ 개발 μ§λ¬΄λŠ” λ‹¨μˆœνžˆ ν•˜λ‚˜μ˜ 직업ꡰ이 μ•„λ‹ˆλΌ, 기술의 λ°œμ „κ³Ό μ‚°μ—…μ˜ 변화에 따라 νƒ„μƒν•˜κ³  λ°œμ „ν•œ λΆ„μ•Όμž…λ‹ˆλ‹€. μ§€κΈˆ μš°λ¦¬κ°€ μ•Œκ³  μžˆλŠ” β€˜κ²Œμž„ κ°œλ°œμžβ€™λŠ” 컴퓨터 기술과 κ²Œμž„ 산업이 ν•¨κ»˜ μ„±μž₯ν•˜λ©΄μ„œ λ“±μž₯ν•œ μ§μ—…μž…λ‹ˆλ‹€. κ²Œμž„ 개발 직무가 μ–΄λ–»κ²Œ ν˜•μ„±λ˜μ—ˆλŠ”μ§€, κ·Έ 역사λ₯Ό μ‚΄νŽ΄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κ²Œμž„ 개발의 μ‹œμž‘: ν•˜λ“œμ›¨μ–΄ 쀑심 개발 (1950~1970λ…„λŒ€)

λΉ„λ””μ˜€ κ²Œμž„μ˜ μ‹œμ΄ˆ <μŠ€νŽ˜μ΄μŠ€μ›Œ!(Spacewar!)>
λΉ„λ””μ˜€ κ²Œμž„μ˜ μ‹œμ΄ˆ <μŠ€νŽ˜μ΄μŠ€μ›Œ!(Spacewar!)>
1950λ…„λŒ€, 졜초의 디지털 κ²Œμž„μ΄ λ“±μž₯ν–ˆμ§€λ§Œ 이 μ‹œκΈ°μ˜ κ²Œμž„μ€ λ‹¨μˆœν•œ μ‹€ν—˜μ 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— κ°€κΉŒμ› μŠ΅λ‹ˆλ‹€. 1962년이 λ˜μ–΄ MITμ—μ„œ 개발된 <μŠ€νŽ˜μ΄μŠ€μ›Œ!(Spacewar!)>κ°€ λΉ„λ‘œμ†Œ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¨Έλ“€μ΄ κ²Œμž„μ„ κ°œλ°œν•  수 μžˆλ‹€λŠ” κ°€λŠ₯성을 λ³΄μ—¬μ£Όμ—ˆμ£ . 뒀이어 1972λ…„, μ•„μΌ€μ΄λ“œ κ²Œμž„ <퐁(Pong)> 이 μΆœμ‹œλ˜κ³  μƒμ—…μ μœΌλ‘œ μ„±κ³΅ν•˜λ©° κ²Œμž„ 산업이 처음으둜 ν˜•μ„±λ˜κΈ° μ‹œμž‘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μ‹œκΈ° κ°œλ°œμžλŠ” ν•˜λ“œμ›¨μ–΄ μ—”μ§€λ‹ˆμ–΄μ™€ λ™μΌν•œ 역할을 ν–ˆμœΌλ©°,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, ν•˜λ“œμ›¨μ–΄ 섀계, κ·Έλž˜ν”½ 처리λ₯Ό λͺ¨λ‘ λ‹΄λ‹Ήν–ˆμ–΄μš”.

κ²Œμž„ μ‚°μ—…μ˜ μ„±μž₯κ³Ό 직무 λΆ„ν™” (1980~1990λ…„λŒ€)

λ‹Œν…λ„μ˜ 인기λ₯Ό μ±…μž„μ‘Œλ˜ 슈퍼 패미컴(Super Fanicom)
λ‹Œν…λ„μ˜ 인기λ₯Ό μ±…μž„μ‘Œλ˜ 슈퍼 패미컴(Super Fanicom)
1980λ…„λŒ€ 초반, λ‹Œν…λ„(Nintendo), μ„Έκ°€(SEGA), μ• ν”Œ(Apple) λ“± κ°€μ •μš© κ²Œμž„ κΈ°κΈ°κ°€ λ“±μž₯ν•˜λ©΄μ„œ κ²Œμž„ μ‹œμž₯이 κΈ‰κ²©νžˆ μ„±μž₯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그리고 μ΄λ•ŒλΆ€ν„° κ²Œμž„ μ œμž‘ 규λͺ¨κ°€ μ»€μ§€λ©΄μ„œ 개발 직ꡰ이 μ„ΈλΆ„ν™”λ˜κΈ° μ‹œμž‘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¨Έ(Programmer): 개발자, κ²Œμž„μ˜ 둜직과 μ½”λ“œλ₯Ό κ΅¬ν˜„ν•˜λŠ” μ—­ν• 
  • μ•„ν‹°μŠ€νŠΈ(Artist):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‘œλ„ 뢈리며, 캐릭터, λ°°κ²½, UI κ·Έλž˜ν”½μ„ μ œμž‘ν•˜λŠ” μ—­ν• 
  • λ””μžμ΄λ„ˆ(Designer): 기획자, κ²Œμž„ 기획 및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„€κ³„ν•˜λŠ” μ—­ν• 

인터넷과 3D 기술의 λ°œμ „ (2000λ…„λŒ€~)

온라인 κ²Œμž„κ³Ό μ„œλ²„ 개발의 μ€‘μš”μ„±μ΄ μ¦κ°€ν•˜κΈ° μ‹œμž‘ν•œ λ•Œμž…λ‹ˆλ‹€. 2000λ…„λŒ€ 초반, 인터넷 보급과 ν•¨κ»˜ MMORPG(닀쀑접속 온라인 κ²Œμž„) μž₯λ₯΄μ˜ κ²Œμž„μ΄ λŒ€μ€‘ν™”λ˜μ—ˆκΈ°μ— μ„œλ²„ κ°œλ°œμžκ°€ ν•„μˆ˜ 직무둜 자리 작으며, λŒ€κ·œλͺ¨ λ™μ‹œ 접속을 μ²˜λ¦¬ν•˜λŠ” 기술이 μ€‘μš”ν•΄μ‘ŒμŠ΅λ‹ˆλ‹€. μ›”λ“œ 였브 μ›Œν¬λž˜ν”„νŠΈ(World of Warcraft), 리그 였브 λ ˆμ „λ“œ(League of Legends) λ“± μš°λ¦¬κ°€ λͺ¨λ‘ μ•„λŠ” κ²Œμž„λ“€λ„ 이 λ•Œ 본격적으둜 μ‹œμž‘λ˜μ—ˆμ£ . 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개발 κΈ°μˆ λ„ κΈ‰μ†λ„λ‘œ μ„±μž₯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3D κ·Έλž˜ν”½ 기술 λ°œμ „μœΌλ‘œ 인해 κ²Œμž„ 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개발의 μ€‘μš”μ„±μ΄ 컀질 μˆ˜λ°–μ— μ—†μ—ˆκΈ°λ„ ν•˜μ£ . Unity, Unreal Engineκ³Ό 같은 κ²Œμž„ 엔진이 λ“±μž₯ν•˜λ©΄μ„œ 개발 ν™˜κ²½μ΄ ν‘œμ€€ν™”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κ°œλ°œμžλŠ” κ²Œμž„ 엔진을 ν™œμš©ν•˜μ—¬ κ·Έλž˜ν”½, 물리 μ—°μ‚°, μ• λ‹ˆλ©”μ΄μ…˜μ„ μ΅œμ ν™”ν•˜λŠ” 역할을 λ‹΄λ‹Ή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AI, ν΄λΌμš°λ“œ, λͺ¨λ°”일 μ€‘μ‹¬μ˜ κ²Œμž„ 개발 (2010λ…„λŒ€~ν˜„μž¬)

λͺ¨λ°”일 κ²Œμž„ μ‹œμž₯이 맀우 λΉ λ₯΄κ²Œ μ„±μž₯ν•œ μ‹œλŒ€μ£ . 슀마트폰이 λŒ€μ€‘ν™”λ˜λ©΄μ„œ, λͺ¨λ°”일 κ²Œμž„ μ‹œμž₯이 κΈ‰κ²©νžˆ μ„±μž₯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†Œκ·œλͺ¨ 인디 κ°œλ°œνŒ€λ„ μ•± μŠ€ν† μ–΄λ₯Ό 톡해 κ²Œμž„μ„ μΆœμ‹œν•  수 μžˆλŠ” ν™˜κ²½μ΄ μ‘°μ„±λ˜μ—ˆλ‹€λŠ” 것도 λΉ λ₯Έ μ„±μž₯에 ν•œλͺ«μ„ ν–ˆκ³ μš”.
AI NPCκ°€ λ“±μž₯ν•˜λŠ” λŒ€ν‘œκ²© κ²Œμž„, μ €λ‹€μ˜ μ „μ„€: μ•Όμƒμ˜ 숨결
AI NPCκ°€ λ“±μž₯ν•˜λŠ” λŒ€ν‘œκ²© κ²Œμž„, μ €λ‹€μ˜ μ „μ„€: μ•Όμƒμ˜ 숨결
AI 기반 NPC(λΉ„μ„ ν˜• 캐릭터), μžλ™ν™”λœ μ½˜ν…μΈ  생성 기술이 κ²Œμž„ κ°œλ°œμ— ν™œμš©λ˜κΈ° μ‹œμž‘ν•˜κΈ°λ„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κ°€μž₯ λŒ€ν‘œμ μΈ 예둜 <μ €λ‹€μ˜ μ „μ„€: μ•Όμƒμ˜ 숨결> κ²Œμž„μ—μ„œλŠ” AIκ°€ ν”Œλ ˆμ΄μ–΄μ˜ 행동을 ν•™μŠ΅ν•˜μ—¬ 적의 λ°˜μ‘μ„ λ‹€λ₯΄κ²Œ μ„€μ •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λ©”νƒ€λ²„μŠ€ 및 VR κ²Œμž„ 개발 직무가 μƒˆλ‘­κ²Œ λ“±μž₯ν•˜κ³  μ„±μž₯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„œλ²„ 개발, ν΄λΌμ΄μ–ΈνŠΈ 개발, AI 개발 λ“± 각 직무의 전문성이 λ”μš± κ°•μ‘°λ˜κ³  μžˆμ–΄μš”.
 
 
 
 

 
 
 
 
κ²Œμž„μ€ λ‹¨μˆœν•œ μ½”λ“œμ˜ 쑰합이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ν”Œλ ˆμ΄μ–΄κ°€ λͺ°μž…ν•  수 μžˆλŠ” 세계λ₯Ό μ°½μ‘°ν•˜λŠ” 일, κ·Έ κ³Όμ • μ†μ—μ„œ 기술과 창의λ ₯이 λ§Œλ‚˜ μƒˆλ‘œμš΄ κ²½ν—˜μ„ λ§Œλ“€μ–΄ λ‚΄λŠ” 일이죠. μ˜€λŠ˜λ‚  κ²Œμž„ 산업은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μ„±μž₯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μŒ μ§μ—…μ˜μ„Έκ³„ κ²Œμž„ 개발자 2νŽΈμ—μ„œλŠ” λŒ€ν‘œμ  κ²Œμž„ 엔진인 μœ λ‹ˆν‹°μ™€ 언리얼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Όκ²Œμš”.
 
notion image
κ²Œμž„ 개발자λ₯Ό 포함해 이 직업을 가지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–΄λ–€ λ…Έλ ₯을 μ–΄λ–»κ²Œ ν•΄μ•Ό ν•˜λŠ”μ§€, μ–΄λ–»κ²Œ 곡뢀할 수 μžˆμ„μ§€, 더 λ‚˜μ•„κ°€ λ‚΄κ²Œ 잘 λ§žλŠ” 직업은 μ–΄λ–€ 것이 μžˆμ„μ§€ κΆκΈˆν•˜μ‹œλ‹€λ©΄ 내일배움캠프가 μ€€λΉ„ν•œ 무료 1:1 μ§„λ‘œμƒλ‹΄μ„ λ°›μ•„ λ³΄μ„Έμš”. 개인 맞좀 상담을 톡해 μ–΄λ–€ 직업이 μ–΄μšΈλ¦΄μ§€, κ·Έ 직업을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λ‚˜μ˜ μƒνƒœμ—μ„œ μ–΄λ–€ λ…Έλ ₯이 ν•„μš”ν• μ§€λ₯Ό μ•Œμ•„λ³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ˆ„κ΅¬λ‚˜ 큰일 λ‚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§€κΈˆ λ°”λ‘œ λ„μ „ν•˜μ„Έμš”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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