πŸŒΒ μ§μ—…μ˜ 세계: 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 β‘  그게 μ •ν™•νžˆ λ­”λ°μš”? 무슨 일을 ν•˜λ‚˜μš”?

UIUX 뜻, 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κ°€ ν•˜λŠ” 일, UIUX λ””μžμΈμ˜ λ“±μž₯, 그리고 λ‹€λ₯Έ λ””μžμ΄λ„ˆ μ§λ¬΄μ™€λŠ” μ–΄λ–€ 차이가 μžˆλŠ”μ§€ κ°„λ‹¨νžˆ μ‚΄νŽ΄λ³Όκ²Œμš”.
Jan 22, 2025
πŸŒΒ μ§μ—…μ˜ 세계: 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 β‘  그게 μ •ν™•νžˆ λ­”λ°μš”? 무슨 일을 ν•˜λ‚˜μš”?
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ΌλŠ” 직업에 λŒ€ν•΄ λ“€μ–΄λ³Έ 적 μžˆμœΌμ‹ κ°€μš”?
IT업계가 λ– μ˜€λ₯΄κ³ , 디지털 λ¦¬ν„°λŸ¬μ‹œ μ„ΈλŒ€ 이후 높은 μˆ˜μš”λ‘œ κΈ‰μ„±μž₯ν•œ 직업이기도 ν•œλ°μš”. ν•˜μ§€λ§Œ μ•„μ§κΉŒμ§€λŠ” 일반 λ””μžμ΄λ„ˆ ν˜Ήμ€ μˆ˜λ§Žμ€ 디지털 기반의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“€κ³Ό μ •ν™•νžˆ 무엇이 λ‹€λ₯Έ 것인지 μ΄ν•΄ν•˜κΈ° 어렡기도 ν•©λ‹ˆλ‹€.
그런 뢄듀을 μœ„ν•΄ 였늘 μ§μ—…μ˜ μ„Έκ³„μ—μ„œλŠ” 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μ— κ΄€ν•΄ μ „ν•΄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πŸ“Œ λͺ©μ°¨

  1. UIUX 1) UI 2) UX 3) UI UX 차이
  1. 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 1) 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κ°€ ν•˜λŠ” 일 2) 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μ˜ λ“±μž₯ 3) UIUX? ν”„λ‘œλ•νŠΈ? λ””μžμ΄λ„ˆ 직무별 μ’…λ₯˜μ™€ ν•˜λŠ” 일
  1. μ‹œλ‹ˆμ–΄ ν˜„μ§μžμ™€ μ•Œμ•„λ³΄λŠ” UIUX Q&A
 
 
 

 

UIUX

UIUXλΌλŠ” 단어, λˆ„κ΅°κ°€μ—κ²ŒλŠ” λ„ˆλ¬΄λ‚˜λ„ μ΅μˆ™ν•˜μ§€λ§Œ λˆ„κ΅°κ°€μ—κ²ŒλŠ” 아직 ꡉμž₯히 μƒμ†Œν•œ 단어이기도 ν•©λ‹ˆλ‹€. UI와 UX의 μ˜λ―Έμ— λŒ€ν•΄ λ¨Όμ € μ•Œμ•„λ³Όκ²Œμš”.
notion image

UI

UIλŠ” User Interface의 μ•½μžλ‘œ, μ‚¬μš©μž(User)κ°€ μ œν’ˆ, μ„œλΉ„μŠ€, ν”„λ‘œκ·Έλž¨, 기계 등을 μ΄μš©ν•  λ•Œ λŒ€μƒκ³Ό μ†Œν†΅ν•  수 μžˆλŠ” 물리적 ν˜Ήμ€ 가상적 맀개체λ₯Ό λ§ν•©λ‹ˆλ‹€. ν•Έλ“œν°κ³Ό μ»΄ν“¨ν„°μ˜ ν™”λ©΄, κΈ°κ³„μ˜ μ‘°μž‘ λ²„νŠΌ λ“± μ‚¬μš©μžκ°€ λŒ€μƒμ„ μž‘λ™μ‹œν‚¬ 수 μžˆλŠ” 것듀을 이λ₯΄λŠ” λ§μΈλ°μš”. κΌ­ μ „μž 기기의 ν™”λ©΄λ§Œμ„ λ§ν•˜λŠ” κ²ƒμ΄λΌκΈ°λ³΄λ‹€λŠ” 말 κ·ΈλŒ€λ‘œ μ‚¬μš©μžκ°€ μ‚¬μš©ν•˜λŠ” 맀개의 λͺ¨λ“  것을 λ§ν•˜λŠ” 것이죠. 색, μœ„μΉ˜, 크기, 폰트, ꡬ성(λ ˆμ΄μ•„μ›ƒ) λ“± μ‚¬μš©μžκ°€ ν•΄λ‹Ή 맀개λ₯Ό μ‚¬μš©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μˆ˜λ‹¨μ˜ λ””μžμΈμ„ 톡틀어 β€˜UI’라고 λΆ€λ¦…λ‹ˆλ‹€.

UX

UXλŠ” User Experience의 μ•½μžλ‘œ, μ‚¬μš©μž(User)κ°€ μ œν’ˆ, μ„œλΉ„μŠ€, ν”„λ‘œκ·Έλž¨, 기계 등을 μ΄μš©ν•  λ•Œμ˜ κ²½ν—˜μ—μ„œ μ˜€λŠ” λ§Œμ‘±λ„λ₯Ό λ§ν•©λ‹ˆλ‹€. 그것이 μ‹€μ œλ‘œ μ΄μš©ν•˜κΈ° νŽΈν–ˆλŠ”μ§€, μ›ν•˜λŠ” λͺ©μ μ„ λ‹¬μ„±ν•˜λŠ” 것에 어렀움은 μ—†μ—ˆλŠ”μ§€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κΈ°μ€€ μ•„λž˜μ—μ„œ μž‘μš©ν•©λ‹ˆλ‹€. κ·Έλ ‡κΈ° λ•Œλ¬Έμ— UX λ””μžμΈμ€ μ‚¬μš©μžμ˜ κ²½ν—˜μ„ μ€‘μ μœΌλ‘œ κ³ λ €ν•˜λŠ” λ””μžμΈ 방식을 λœ»ν•©λ‹ˆλ‹€. 이 λ²„νŠΌμ˜ μœ„μΉ˜κ°€ μ—¬κΈ° μžˆλŠ” 것이 정말 μ‚¬μš©μžμ—κ²Œ νŽΈν•œ 게 λ§žλŠ”μ§€, 이 파일이 μ—¬κΈ° μžˆλŠ” 것이 μ‚¬μš©μ— 도움이 λ˜λŠ”μ§€ 등을 κ΅¬μ„±ν•˜λŠ” 것이죠. 그것이 무엇이든 μ œν’ˆμ„ μ‚¬μš©ν•˜κ³  λ‚œ 고객이 β€˜μ•„, νŽΈν–ˆλ‹€!’ 라고 λŠλ‚„ 수 μžˆλ„λ‘ μ„€κ³„ν•˜λŠ” κ³Όμ •μž…λ‹ˆλ‹€.

UI UX 차이

UI와 UX 두 κ°€μ§€λŠ” λΉ„μŠ·ν•œ κ²ƒμ²˜λŸΌ λŠκ»΄μ§€μ§€λ§Œ 사싀 같지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UIκ°€ μ‚¬μš©μžκ°€ 직접 μ΄μš©ν•  μ‹œκ°μ  μš”μ†Œλ₯Ό λ””μžμΈν•˜λŠ” 것이고, UXλŠ” μ‚¬μš©μžμ˜ β€˜κ²½ν—˜β€™ μžμ²΄μ— 집쀑해 개체의 λͺ©μ μ— μ‚¬μš©μžκ°€ λ§Œμ‘±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κ΅¬μ„±ν•˜λŠ” λͺ¨λ“  μš”μ†Œλ₯Ό λ§ν•˜λŠ” 것이죠. 이 두 가지가 λͺ¨λ‘ 적절히 κ³ λ €λ˜μ–΄ λ§Œλ“€μ–΄μ§„ μ œν’ˆ(ν”„λ‘œλ•νŠΈ)이 λ›°μ–΄λ‚œ 성곡을 ν•  수 있겠죠. 그렇기에 UX에 κΈ°λ°˜ν•˜μ—¬ μ œν’ˆμ„ μ„€κ³„ν•˜κ³ , κ·Έ 섀계에 따라 UIλ₯Ό λ””μžμΈ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κ·Έλ ‡λ‹€λ©΄ 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Š” μ–΄λ–€ μ‚¬λžŒμΌκΉŒμš”?
 
 

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

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κ°€ ν•˜λŠ” 일

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Š” μœ„μ—μ„œ λ§μ”€λ“œλ¦° 바와 같은 뜻의 β€˜UI’와 β€˜UX’λ₯Ό κ³ λ €ν•˜μ—¬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ν•˜λŠ” μ‚¬λžŒμž…λ‹ˆλ‹€.
사싀 IT μ—…κ³„μ—λŠ” 이외에도 μˆ˜λ§Žμ€ λ””μžμ΄λ„ˆμ— κ΄€ν•œ 단어가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이 κΈ€μ˜ 주제인 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Ά€ν„° ν”„λ‘œλ•νŠΈ λ””μžμ΄λ„ˆ, μ›Ή λ””μžμ΄λ„ˆ λ“± λ„ˆλ¬΄λ‚˜ λ§Žμ€ 직무λͺ…에 λ•Œλ‘œλŠ” μ–΄λ–€ 일을 ν•˜λŠ” 것인지 ν—·κ°ˆλ¦¬κΈ°λ„ ν•˜λŠ”λ°μš”. UIUX λ””μžμΈμ˜ λ“±μž₯κ³Ό, λ‹€λ₯Έ λ””μžμ΄λ„ˆ μ§λ¬΄μ™€λŠ” μ–΄λ–€ 차이가 μžˆλŠ”μ§€ κ°„λ‹¨νžˆ μ‚΄νŽ΄λ³Όκ²Œμš”.

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μ˜ λ“±μž₯

UI와 UXλŠ” 세상에 μ‘΄μž¬ν•˜μ§€ μ•Šλ˜ κ°œλ…μ΄ μ–΄λŠ λ‚  κ°‘μžκΈ° λ“±μž₯ν•œ 것은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인간이 자기 μžμ‹  외에 λ‹€λ₯Έ 맀개체λ₯Ό 톡해 무언가λ₯Ό λ§Œλ“€κ³  κ²½ν—˜ν•˜κΈ° μ‹œμž‘ν•¨κ³Ό λ™μ‹œμ— μ‹œμž‘ν•œ κ²ƒμ΄λ‚˜ λ§ˆμ°¬κ°€μ§€μ£ . λ‹€λ§Œ κ·Έ λ•Œμ—λŠ” 영 쒋지 μ•Šμ€ UI와 UXκ°€ μ œλŒ€λ‘œ κ³ λ €λ˜μ§€ λͺ»ν–ˆλ˜ 결과물이 μžˆμ—ˆμ„ λΏμž…λ‹ˆλ‹€.
notion image
μ»΄ν“¨ν„°μ˜ λ“±μž₯κ³Ό ν•¨κ»˜ 인간이 컴퓨터λ₯Ό 보닀 더 잘 μ‚¬μš©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κ³ λ €ν•˜λŠ” 방식에 λŒ€ν•œ λ…Όμ˜κ°€ μ‹œμž‘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1970λ…„λŒ€ 초반 λ“±μž₯ν•œ β€˜GUI(κ·Έλž˜ν”½ μœ μ € μΈν„°νŽ˜μ΄μŠ€, Graphic User Interface)’ κ°œλ…μ€ μ•„μ΄μ½˜, μ°½, 메뉴 등을 톡해 κ·Έλž˜ν”½μœΌλ‘œ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μ‚¬μš©μ„ μœ λ„ν•΄ μ½”λ“œ λ˜λŠ” λͺ…λ Ήμ–΄λ₯Ό ν†΅ν•˜μ§€ μ•Šκ³ λ„ 컴퓨터λ₯Ό μ‚¬μš©ν•  수 있게 ν•΄ μ£Όμ—ˆμ£ . μ§€κΈˆμ€ λ„ˆλ¬΄λ‚˜ λ‹Ήμ—°ν•˜κ²Œ μ—¬λŸ¬ κ·Έλž˜ν”½μ΄ λ‹€μ–‘ν•œ 방면에 μ‚¬μš©λ˜κ³  μžˆμ§€λ§Œ, 디지털 ν™˜κ²½μ—μ„œ κ·Έλž˜ν”½μ„ μ‚¬μš©μžμ™€ 컴퓨터λ₯Ό μ—°κ²°ν•˜λŠ” 맀개체둜 μ‚¬μš©ν•˜λŠ” κ²ƒμ˜ 첫 번째 κ±ΈμŒ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이후 PC의 λ°œμ „κ³Ό λ”λΆˆμ–΄ 디지털 기기듀이 ν•¨κ»˜ λΉ λ₯Έ μ†λ„λ‘œ κ³ λ„ν™”λ˜κΈ° μ‹œμž‘ν•˜λ©° UI의 μ€‘μš”μ„± μ—­μ‹œ ν•¨κ»˜ λŒ€λ‘λ˜κΈ° μ‹œμž‘ν–ˆμ–΄μš”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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β€˜UX’ λΌλŠ” λ‹¨μ–΄λŠ” 미ꡭ의 인지 μ‹¬λ¦¬ν•™μž λ„λ„λ“œ λ…Έλ¨Ό(Donald Norman)이 1993λ…„ 처음으둜 μ œμ‹œν•œ λ‹¨μ–΄μž…λ‹ˆλ‹€. λ¬Όλ‘  κ·Έ 이전에도 β€˜μ‚¬μš©μž κ²½ν—˜β€™ μžμ²΄μ— λŒ€ν•œ λ‹€μ–‘ν•œ λ…Όμ˜μ™€ κ°œλ…λ“€μ΄ μžˆμ—ˆμ§€λ§Œ, 이 λ•Œ 처음으둜 β€˜UX’ λΌλŠ” 단어가 λ“±μž₯ν•œ κ±΄λ°μš”. λ„λ„λ“œ 노먼은 λ‹Ήμ‹œ Apple μ‚¬μ˜ ν”„λ‘œλ•νŠΈ λ””μžμΈ νŒ€μ˜ 뢀사μž₯으둜 μžˆμœΌλ©΄μ„œ μ‚¬μš©μžκ°€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톡해 κ²ͺλŠ” μ²˜μŒλΆ€ν„° λκΉŒμ§€μ˜ λͺ¨λ“  과정을 μΌμ»«λŠ” 단어λ₯Ό λ§Œλ“€κ³  μ‹Άμ—ˆλ‹€κ³  λ§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이후 2000λ…„λŒ€, IT 기업듀이 μ°¨λ‘€λ‘œ 디지털 μ œν’ˆ(ν”„λ‘œλ•νŠΈ)으둜 성곡을 거두며 그둜슀 λ§ˆμΌ€νŒ…(Growth marketing), λ¦°-μ• μžμΌ(Lean-Agile) κ°œλ… λ“±κ³Ό ν•¨κ»˜ UIUXλŠ” 성곡적인 μ œν’ˆ μΆœμ‹œμ— ν•„μˆ˜μ μΈ μš”μ†Œλ‘œ μžλ¦¬μž‘μ•˜μŠ΅λ‹ˆλ‹€. 고객이 μ œν’ˆμ„ μ‚¬μš©ν•˜λ©° λŠλΌλŠ” κ²½ν—˜μ  λ§Œμ‘±λ„μ™€ 심미적 λ§Œμ‘±λ„ λͺ¨λ‘ μ€‘μš”ν•˜λ‹ˆ μ–΄μ©Œλ©΄ λ‹Ήμ—°ν•œ μΌμ΄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그리고 μ΄λŸ¬ν•œ μ‹œλŒ€μ˜ λ³€ν™” 속, UIUXλ₯Ό μ „λ¬ΈμœΌλ‘œ λ‹€λ£¨λŠ” 직무의 ν•„μš”μ„±μ΄ λŒ€λ‘λ˜κΈ° μ‹œμž‘ν–ˆμ£ . λ‹¨μˆœ 미술적 감각 ν•˜μ—μ„œ μ΄λ£¨μ–΄μ§€λŠ” 예술이 μ•„λ‹ˆκ³ , κ·Έλ ‡λ‹€κ³  심미적 μš”μ†Œκ°€ ν•„μš”μΉ˜ μ•Šμ€ μ˜€λ‘œμ§€ μ •λ³΄λ§Œμ΄ μ€‘μš”ν•œ 것도 μ•„λ‹Œ μ˜μ—­μ΄μ—ˆκΈ°μ— 이에 λŒ€ν•œ λΎ°μ‘±ν•œ μ—­λŸ‰μ΄ μžˆλŠ” μ‚¬λžŒμ΄ ν•„μš”ν•˜κ²Œ 된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Š” ν˜„μž¬ IT ν•„λ“œμ—μ„œ μ—†μ–΄μ„œλŠ” μ•ˆ 될 μ‚¬λžŒμœΌλ‘œ, ν”„λ‘œλ•νŠΈμ˜ 고객 λ§Œμ‘±λ„λ₯Ό μ΄κ΄„ν•˜λ©° λΉ„μ¦ˆλ‹ˆμŠ€μ  λͺ©ν‘œ 달성에 κΈ°μ—¬ν•˜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μ§κ΅°μž…λ‹ˆλ‹€.

UIUX? ν”„λ‘œλ•νŠΈ? λ””μžμ΄λ„ˆ 직무별 μ’…λ₯˜μ™€ ν•˜λŠ” 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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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 외에 IT ν•„λ“œμ—λŠ” μˆ˜λ§Žμ€ λ””μžμ΄λ„ˆ 직무가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그듀은 μ–΄λ–€ 일을 ν•˜κ³ , 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μ™€λŠ” 또 μ–΄λ–€ 차이가 μžˆμ„κΉŒμš”? μ±„μš© 곡고 λ“±μ§€μ—μ„œ 자주 λ§Œλ‚˜λ³΄μ‹€ 수 μžˆλŠ” λ””μžμ΄λ„ˆ 직무듀이 ν•˜λŠ” 일을 κ°„λ‹¨νžˆ μ „ν•΄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ν”„λ‘œλ•νŠΈ λ””μžμ΄λ„ˆ(Product Designer)

ν”„λ‘œλ•νŠΈ λ””μžμ΄λ„ˆ(Product Designer)λŠ” μ œν’ˆ(ν”„λ‘œλ•νŠΈ, product)의 μ „λ°˜μ μΈ μ‚¬μš©μž κ²½ν—˜κ³Ό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μ΄κ΄„ν•˜λŠ” 일을 ν•©λ‹ˆλ‹€. μ‚¬μš©μžκ°€ μ œν’ˆμ„ μ‚¬μš©ν•˜λŠ”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λ§ˆμ£Όν•˜λŠ” λͺ¨λ“  단계와 λ””μžμΈμ  μš”μ†Œκ°€ μ œν’ˆμ˜ 성격과 λΈŒλžœλ“œ 섀계에 κ±Έλ§žλ„λ‘ λ§Œλ“­λ‹ˆλ‹€. ν”„λ‘œλ•νŠΈ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Š” 심미적 λ””μžμΈμ—λ§Œ κ΅­ν•œλ˜μ§€ μ•Šκ³ , 그것이 λΉ„μ¦ˆλ‹ˆμŠ€μ  μ§€ν‘œμ—λ„ μ–΄λ– ν•œ 영ν–₯을 미칠지λ₯Ό κ³ λ €ν•©λ‹ˆλ‹€.

μ›Ή λ””μžμ΄λ„ˆ(Web Designer)

μ›Ή λ””μžμ΄λ„ˆ(Web Designer)λŠ” 인터넷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κ΅¬μ„±ν•˜κ³  λ””μžμΈν•˜λŠ” 일을 ν•©λ‹ˆλ‹€. 인터넷 νŽ˜μ΄μ§€μ˜ λ””μžμΈ, ꡬ성, κΈ€μž, λ ˆμ΄μ•„μ›ƒ λ“±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μ„€κ³„ν•˜κ³  λ§Œλ“œλŠ” 일을 ν•©λ‹ˆλ‹€. μ‚¬μ΄νŠΈμ˜ 섀계도λ₯Ό κ·Έλ¦¬λŠ” 일과 λΉ„μŠ·ν•΄ λ•Œλ‘œλŠ” ν”„λ‘ νŠΈμ—”λ“œ κ°œλ°œμžμ™€ λΉ„κ΅λ˜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 β–ΆοΈŽ πŸ‘€ ν”„λ‘ νŠΈμ—”λ“œ 개발자? 그게 뭐 ν•˜λŠ” 건데?

λΈŒλžœλ“œ λ””μžμ΄λ„ˆ(Brand Designer)

λΈŒλžœλ“œ λ””μžμ΄λ„ˆ(Brand Designer)λŠ” λΈŒλžœλ“œμ˜ 아이덴티티와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λ‹€λ£¨λŠ” 일을 ν•©λ‹ˆλ‹€. 우리의 λΈŒλžœλ“œκ°€ λŒ€μ€‘λ“€μ—κ²Œ μ–΄λ–»κ²Œ μΈμ‹λ˜κ³  싢은지, κ·Έλ ‡κ²Œ 되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–΄λ–€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μ°¨μš©ν•΄μ•Ό ν•˜λŠ”μ§€λ₯Ό κ΅¬μ„±ν•˜κ³  κΈ°νšν•©λ‹ˆλ‹€. λΈŒλžœλ“œ μ»¬λŸ¬λ‚˜ λ§ˆμŠ€μ½”νŠΈ, λ””μžμΈ κΈ°λ³Έ κ°€μ΄λ“œ 등을 λ§Œλ“€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

μ½˜ν…μΈ  λ””μžμ΄λ„ˆ(Contents Designer)

μ½˜ν…μΈ  λ””μžμ΄λ„ˆ(Contents Designer)λŠ” μ „λ‹¬ν•˜κ³  싢은 λ©”μ‹œμ§€λ₯Ό 효과적으둜 담을 수 μžˆλŠ” μ½˜ν…μΈ λ₯Ό μ„€κ³„ν•˜κ³  λ””μžμΈν•˜λŠ” 일을 ν•©λ‹ˆλ‹€. λ§ˆμΌ€νŒ… μ‚¬μ΄λ“œμ— κ°€κΉκ²Œ ν˜Ήμ€ ν•¨κ»˜ μΌ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많으며, μƒˆλ‘œμš΄ ν¬λ¦¬μ—μ΄ν‹°λΈŒλ₯Ό 톡해 λͺ©ν‘œλ₯Ό 달성할 수 있게 λ§Œλ“­λ‹ˆλ‹€.
 

μ‹œλ‹ˆμ–΄ ν˜„μ§μžμ™€ μ•Œμ•„λ³΄λŠ” UIUX Q&A

λ””μžμ΄λ„ˆλ₯Ό κΏˆκΎΈμ‹œλŠ” 뢄이라면 λˆ„κ΅¬λ‚˜ κΆκΈˆν•΄ν•˜λŠ” 것듀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그런 뢄듀을 μœ„ν•΄ BXλ””μžμ΄λ„ˆ, UXλ””μžμ΄λ„ˆλ₯Ό 거쳐 ν˜„μž¬ ν•€ν…Œν¬ κΈ°μ—…μ—μ„œ λ””μžμΈνŒ€ λ¦¬λ“œλ‘œ μΌν•˜κ³  계신 κΉ€νƒœκΈΈ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‹˜κ»˜μ„œ 직접 λ‹΅λ³€ν•΄ μ£Όμ…¨μŠ΅λ‹ˆλ‹€. μ§μ—…μ˜ 세계 UIUX 1νŽΈμ—μ„œλŠ” λ””μžμ΄λ„ˆ 직무 μ„ νƒμ˜ 고민에 λŒ€ν•΄ κ³΅μœ ν•©λ‹ˆλ‹€.
πŸ’¬
UI λ””μžμ΄λ„ˆ, μ›Ή λ””μžμ΄λ„ˆ, ν”„λ‘œλ•νŠΈ λ””μžμ΄λ„ˆβ€¦ μ–΄λ–€ 직무λ₯Ό 선택해야 ν•  지 κ³ λ―ΌλΌμš”.
🎨 κΉ€νƒœκΈΈ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‹˜μ˜ μ‘°μ–Έ λ””μžμ΄λ„ˆ μ•ˆμ—μ„œλ„ λͺ…칭이 λ„ˆλ¬΄ λ§Žλ‹€λŠ” 이야기에 적극 κ³΅κ°ν•©λ‹ˆλ‹€. 각 λͺ…μΉ­λ§ˆλ‹€ μ–΄λ–€ 일을 ν•˜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œ μ •μ˜λŠ” 항상 μ‘΄μž¬ν•˜μ£ . ν•˜μ§€λ§Œ μ‹€μ œλ‘œ ν•˜λŠ” 일은 νšŒμ‚¬μ—μ„œ μ—­ν• κ³Ό μ±…μž„μ„ μ •ν•˜κΈ° λ‚˜λ¦„μž…λ‹ˆλ‹€. 그렇기에 직무 λͺ…μΉ­λ³΄λ‹€λŠ” μ–΄λ–€ 일을 ν•˜λŠ”μ§€μ— μ΄ˆμ μ„ 두고 μ±„μš© 곡고λ₯Ό μ‚΄νŽ΄λ³΄μ„Έμš”. 또, 컀리어λ₯Ό μŒ“μ•„κ°€λŠ” κ³Όμ •μ—μ„œ 직무 λͺ…칭에 맀λͺ°λ˜λŠ” 것을 ν”Όν•˜μ‹œλŠ” 게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λͺ…μΉ­λ§Œ 보고 일을 ν•˜κ²Œ 되면 ν•˜κ³  싢은 일과 λ³„κ°œμ˜ 일을 ν•˜κ²Œ 될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•„μš”. λ‚΄κ°€ ν•˜κ³  싢은 '일'이 무엇인지에 집쀑해 μ„±μž₯ν•˜λŠ” 길을 λ§Œλ“€μ–΄ λ‚˜κ°€κΈ°λ₯Ό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 
 
 

 
 
 
UI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Š” λ””μžμΈκ³Ό 고객으둜 ν•˜μ—¬κΈˆ λΉ„μ¦ˆλ‹ˆμŠ€ λͺ©ν‘œ μ„±μž₯에도 μœ κ΄€ν•œ 영ν–₯을 쀄 수 μžˆλŠ” 맀λ ₯적인 μ§λ¬΄μž…λ‹ˆλ‹€. λ°μ΄ν„°λ‘œ ν•˜μ—¬κΈˆ μž‘μ—…λ¬Όμ„ νšŒκ³ ν•  수 있고, 더 λ‚˜μ€ λ°©ν–₯이 μ–΄λŠ λ°©ν–₯인지λ₯Ό μ•Œμ•„λ³΄κ³  ν”„λ‘œλ•νŠΈ 자체λ₯Ό μ„±μž₯μ‹œν‚¬ 수 있죠. UIUX μ—­λŸ‰μ€ κΌ­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§Œμ΄ μ•„λ‹ˆλΌ PM λ“± IT 업계 μ „λ°˜μ— 맀우 μœ μ˜λ―Έν•˜κ²Œ μž‘μš©ν•©λ‹ˆλ‹€. μ–΄λ–€ μ œν’ˆμ„ λ§Œλ“€λ“  고객의 λ§Œμ‘±λ„λŠ” μ œν’ˆμ˜ 성곡에 κ°€μž₯ 큰 영ν–₯을 λ―ΈμΉœλ‹€κ³  해도 과언이 μ•„λ‹ˆλ‹ˆκΉŒμš”. μ§€κΈˆ λ°”λ‘œ 내일배움캠프 UIUX νŠΈλž™μ„ 톡해 μ—­λŸ‰μ„ ν‚€μ›Œλ³΄μ„Έμš”. λˆ„κ΅¬λ‚˜ 큰일 λ‚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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