내일배움캠프 수강생들은 매일 그날 배운 것을 정리하는 TIL(Today I Learned)를 블로그에 업로드합니다. TIL은 자신의 개발 역량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음은 물론, 취업할 때 성실함을 증명하는 수단이 되죠.
내일배움캠프의 수강생들은 TIL을 어떤 방법으로 작성하고 있을까요? 내일배움캠프 Unity 2기의 우수 TIL을 발표합니다.
1. 이정훈
✍️ TIL 팀프로젝트 HexCore Vilige 기획
👩🏻💻선정 이유
본캠프 시작한 이후로 주말 포함, 하루도 빠짐없이 TIL을 제출 해주셨습니다. 이번주 우수TIL을 선정한 이유는 팀프로젝트 기획을 팀원들과 스크럼을 통해 잘 진행하시고 깃컨벤션, 코드컨벤션까지 진행해 잘 기록하셨습니다.
기획적인 부분에서 다른 팀들이 참고할 만한 교보재로 쓰여도 될 정도로 좋은 사례라고 판단했습니다. TIL을 프로젝트로 기획부터 작성하여서 진행과정을 잘 기록해서 추후에 리팩토링을 진행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이번주 우수 TIL로 선정하였습니다.
2. 변정민
✍️ TIL 본캠프 3주차 - 231113(월)
👩🏻💻선정 이유
정민 님의 TIL을 보면서 어느 부분에서 막혔고,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 시도들을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습니다.
일반적으로는 잘 된 코드와 내용만을 공유하는 경우가 많은데, 버그가 발생한 코드를 버그가 없는 코드로 바꾸기 위해 시도한 과정과 버그 해결에 어떤 시도를 했는지를 통해 개인의 성장 과정을 보다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
이러한 이유로 저는 변정민님의 TIL을 이번 주의 최우수 TIL로 선정했습니다.